Meme's IT

[SSAFY] 싸피 한달차 후기 본문

SSAFY

[SSAFY] 싸피 한달차 후기

Memez 2023. 8. 20. 02:55

안녕하세요~! 

블로그 첫 글로는 가볍게 SSAFY 한 달 차 후기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정말 정신없고 빠르게 지나간 한달, 재미도 있었고 힘들기도 했지만 성장하는 기분이 팍팍 들어서 좋았습니다ㅎㅎ

가볼까요!


1. 스타트캠프

처음 싸피에 들어가고  2주 동안은 스타트캠프 기간!

 

싸피의 교육과정도 배우고~ 안전 교육도 듣고~

현직 개발자님의 특강도 듣고, 아이디어톤,  게임 만들기 등등..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로봇퀘스트]였습니다~!

옛날에 전공수업 들으면서 아두이노 했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귀염둥이 로봇이 우리가 만든 코드대로 움직이고 하는 게 뭔가 기특하고 그렇더라고요

귀염둥이 로봇

저 귀염둥이한테 손도 달아주고 앞에 포크레인같은것두 달아주면서 열심히 퀘스트를 해결해 나갔죠 후후

 

그리고 싸피 생활에서 계속 쓰는 여러 가지 기능들도 배웠습니다~!

지금까지 매우 잘 쓰고 있는 건 GIT인데요

완전 처음 접해봤는데 매일매일 나의 공간에 지식을 쌓아가는 기분이라

매일매일 공부한 걸 올리는 걸 목표로 노력하구 있답니다 ㅎㅎ...

 

https://github.com/gimezi/TIL


2. 파이썬 기간

지금 돌아보니 널널했던 스타트캠프 기간이 끝나구 

저는 비전공 파이썬 반으로 지정이 되어서 파이썬을 2주간 배웠습니다!

SSAFY를 들어오기 전 정말 아무것도 몰랐던 나란 사람...

상당히 걱정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사전교육 기간에 열심히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엄청 힘들지는 않았던 것 같던...! 아님 이미 지나간 기억이라 그런 걸 지도

 

본격적인 파이썬 교육 전, 입학식과 함께 웰컴 키트도 받았습니다!

알찬 구성.. 싸피 짱이야

사진에 있는 텀블러, 스티커, 에코백, 셀카봉과 함께 후드집업과 티셔츠도 받았습니다!

텀블러... 정말 좋더라구요... 스티커두 너무 귀엽죠ㅎ,, 원래 바로 노트북에 붙여야지~ 했는데 아까워서 아끼는 중ㅎㅎ

 

싸피 들어가기 전에 후기 막 찾아봤을 때 웰컴키트들 보고 부러웠는데

내가 이걸 받았다니!~!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그리고 본격적인 과정 시작과 함께 매주 시험을 본답니다 하하

엄~청 어려워서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덕분에 주말에도 정신 차리고 공부하게 된달까요

처음 배우는 입장이라 백준, codeup, swea 등등을 이용해 여러 문제를 풀었는데요,

상당히 재밌고 귀여운 문제들이 많더라구요. 출력 문제 중에 고양이 만드는 문제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뒀어요ㅎㅎ..

내 파이썬 고양이...


3. 알고리즘 기간(진행 중)

정신없이 달렸던 파이썬 기간이 끝나고, 알고리즘을 본격적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아직 진행 중이긴 하지만 알고리즘을 배우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생각이 자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파이썬만 배웠을 때에는 문제를 푸는 데에 한계가 많았습니다.

분명 이렇게 저렇게 하면 될 것 같은데 안되던 것들을 알고리즘을 배우고 딱 풀었을 때의 기분이란...ㅎ

슬슬 그리고 반분들과 가까워져서 코드를 물어보고 공유하면서 공부하는 과정도 재밌습니다~!

분명 같은 걸 배웠는데, 푸는 방식이 완전 다른 걸 발견하면 참 신기하고 그렇답니다ㅎ

알고리즘 기간 동안 배운 것들은 블로그에 하나하나 정리해서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지켜봐 주세요!

 


4. 그 외에..

싸피셜이 되었습니다~!

야후~ 원래도 블로그랑 SNS를 좋아하기도 하고, 싸피 준비하면서 싸피셜 분들의 글들을 보면서 매우 도움을 많이 받았던 기억에 싸피셜을 신청했는데 좋은 기회로 싸피셜에 선정되어서 감사하며 활동하겠습니다ㅎㅎ..

 

 

그리고 그거 아세요..?

싸피는 밥이 아주 맛있습니다...

사실 싸피 준비하면서 매우 매우 부러웠던 부분인데요

서울캠에는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무려 두 곳이나 됩니다!

10층과 20층이 있는데, 10층은 도시락, 샐러드,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고 20층은 매일 다른 급식 같은 메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를 먹기 힘든 자취인으로써 10층을 애용하는 편이지만 20층은 역삼 지역이 한눈에 보이는 엄청난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은 20층에서 풍경과 함께 즐기곤 합니다ㅎㅎ

역삼지대가 한눈에 보여요~


여기까지 한 달 차 싸피 뉴비의 후기였습니다~!

다음엔 더 알차고 재밌는 소식으로 올게요ㅎㅎㅎ 또 놀러와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