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체(Entity, 엔티티)
저장하고자 하는 실제 객체나 개념을 정리한 것
각각의 엔티티는 여러 속성(Attributes)으로 구성된다.
# 속성(Attribute)
엔티티가 가지는 항목으로, 저장하고 싶은 개체의 특정 항목을 의미
# 관계(Relationship)
두 가지 이상의 엔티티 사이의 관계
# 스키마(Schema)
엔티티와 속성들의 구조, 관계, 제약 조건등을 정의한 것
엔티티들을 어떻게 구조화(저장)할 지 논리적으로 설계한 것
예를 들어,
'SKT T1에서 이름은 문자열로 저장, 나이는 숫자로 저장, 포지션은 문자열로 저장해야겠다~!' = 스키마
# 테이블(Table)
실제로 DB에 저장되는 객체
테이블의 구성요소
- 행(Row), 레코드(Record), 튜플(Tuple): 가로줄, 하나의 데이터 항목
- 열(Column), 속성(Attribute), 필드(Field) : 세로줄, 어떤 데이터를 저장할 것인지 나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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